오타니 쇼헤이의 만다라트 인생계획표의 원본이 경매를 통해 16억 원에 낙찰되었다고 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원본의 사진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
오타니 쇼헤이 만다라트 인생계획표 원본 사진과 비하인드 스토리
야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알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 2023년 3천만 달러의 연봉으로 메이저리그 로스엔젤레스 에인절스팀과 계약해 계속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속에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의 자필 인생계획표 만다라트는, 하나마키히가시고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던 오타니가 당시 야구부 감독의 권유로 작성했다고 합니다. 당시 혼자가 아닌 야구부원 모두가 함께 작성했다고 하는데요.
하나마키히가시고 고등학교는 오타니 쇼헤이가 당시 사용하던 기숙사 방과 내부를 그대로 보존해 오다가 야구부 발전을 위해 오타니 쇼헤이가 고등학교 1학년 당시 작성한 만다라트, 인생계획표 원본을 경매에 내놓았고 한화 16억 원에 낙찰되었습니다.
오타니의 인생계획표가 화제가 되는 이유는, 단순히 현재 그가 유명해진 선수여서 뿐만 아니라, 그 계획표 자체만 놓고 보더라도 인생의 각 영역이 고루 포함되어 있고 구체성 있는 실천방안을 기록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더 보기를 누르시면 메이저리그 공식 유튜브의 오타니 쇼헤이 개인 재생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현역 선수 중 개인재생목록은 3명만이 있는데 오타니 쇼헤이가 그중 한 명이라고 합니다.
오타니 만다라트 인생계획표
만다라트라 불리는 기법으로 작성된 계획표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가장 가운데 칸에 핵심목표를 적고 둘러싸고 있는 8개의 칸에는 핵심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 또는 필요항목을 적습니다.
그리고 다시 확장하여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적어서, 전체의 관계부터 개별항목과의 관련성이 시각적으로 한눈에 들어오는 매우 효과적인 서식입니다.
나도 오타니 쇼헤이처럼
마인드맵이나 콘셉트맵 같은 여러 가지 도구들이 있지만, 개인의 인생계획을 수립하는데 굉장히 효과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작성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식은 오타니 쇼헤이가 자신의 인생계획을 직접 손으로 작성했던 것처럼, 종이에 펜을 들고 써 나가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전자기기에 타이핑하는 것과 종이에 직접 메모하는 것의 뇌과학적 관점에서의 자료는 정리해 글을 써봐야겠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손으로 작성한 것을, 스마트폰 등에 옮겨서 쓸 수도 있을 텐데요. 사진으로 찍어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저장해 놓고 자주 보거나, 앱을 사용해서 작성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에 무료로 사용가능한 만다라트 작성 앱의 링크가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